소비전력 계산 계산기 활용법



소비전력 계산 계산기 활용법

 

이제는 한낮의 온도가 30도가 넘어가면서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더위뿐만아니라 습도도 높아서 샤워를 해도 금새 찝찝해지고 잠을 이루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렇게 더울때는 에어컨을 틀어서 열기를 식혀야 하는데요. 전기세는 큰 부담으로 다가온답니다.

 

 

여름철에 에어콘을 틀면 시원하고 좋지만 시도때도 없이 가동하면 전기요금이 눈덩이 처럼 불어서 돌아올거에요. 그러므로 여름철에는 주기적으로 전기 사용량을 체크하여 효율적으로 이용해야합니다.

 

현재 우리집 혹은 사업장에 사용한 전기요금이 얼마일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소비전력 계산기를 활용하여 계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시간 소비전력 계산을 위해서는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에서 제공하는 계산기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다음 페이지에서는 요금계산 비교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이외에도 요금납부, 자동이체 신청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네요. 편리에 따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소비전력 계산기를 이용하여 요금을 조회하려면 현재 전기 사용량을 체크해주셔야해요. 전기 계량기를 체크하여 메모를 해두세요.

 

 

그럼 전기요금 계산기를 통해서 실시간 조회를 해볼 수 있는데요.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는 저압 혹은 고압으로 구분되는데요. 주택용 저압은 일반 단독주택, 오피스텔, 빌라에 해당하며, 대단지의 아파트인 경우에는 고압을 사용한답니다.

 

아래쪽의 계산기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2016년 12월을 기준으로 전기 누진세가 개편되었답니다.

 

 

사용하는 전기의 종류와 세부 조건(할인 혜택), 현재 총 사용량을 기입후 요금 계산 버튼을 누르면 사용금액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소비전력 계산 계산기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름철 전기절약 방법은 에어컨 가동시 선풍기를 같이 가동시키면 효율적인 냉방이 가능하며, 냉방보다는 제습을 주기적으로 돌려주는것이 좋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