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공시지가 조회



개별공시지가 조회

개별공시지가는 자신이 소유하고 있거나 혹은 투자 목적으로 어떤 토지에 대해서 값어치를 파악하거나 개발, 건축등의 행위를 할때 사전에 체크해봐야할 사항인데요. 이는 각 토지의 국세와 지방세, 개발부담금등의 부과기준이 되며 토지에 대한 대략적인 값어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17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별공시지가는 매년 1월 1일 및 7월 1일에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시장, 군수, 구청장이 개별지에 대한 적정가격을 평가하여 공시하며 이는 앞서 말했듯이 각종 세금과 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됩니다.

 

이를 알아보기위해서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위와같이 검색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가격알리미 사이트에 접속하면 개별단독주택, 표준단독주택, 공동주택에 대한 공시가격을 알아볼 수 있는 메뉴도 있으며 모든 토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일단 개별공시지가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볼께요.

 

 

그럼 전국 지역별로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는데요. 매년 기준년월에 의해 결정되므로 그 이후 토지이동 혹은 변동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실제 가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관심있는 지역을 선택해서 들어가세요. 전 예를들어서 서울특별시로 선택해보겠습니다.

 


그럼 해당 토지의 주소지를 입력하여 기준년도별로 개별공시지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좌측의 메뉴에서는 토지이용계획, 지적도/임야도등의 정보도 알아볼 수 있으므로 꼭 확인해보세요.

 

지금가지 2016년 - 2017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며 겨울이 다가오고있네요. 감기조심하시구요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