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 이용방법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 이용방법

지적도란 토지의 소재와 지번, 경계를 한눈에 쉽게 확인하고 나타내기 위해서 제작된 평면지도인데요. 이사를 가거나 토지를 구입하거나 할때 지적도와 임야도를 먼저 확인해봐야 하는데요. 이는 토지의 미래를 판단할 수 있으므로 아주 중요하며 국토부에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를 입력하여 검색해주세요.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는 국토부에서 운영하며 토지이용에 따른 각종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최근에 디자인이 개선된 홈페이지가 오픈하였다고 하는데요.

 

기존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다양한 화면 해상도와 가독성이 더욱 개선되었으므로 개편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개편된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상단에 토지이용계획, 행위제한정보, 규제안내서, 고시정보등의 메인메뉴가 있는데요.

 

먼저 토지이용계획에서 여러분이 확인하고자하는 토지의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혹시나 정확한 주소를 모를경우 지도로 찾기 메뉴로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답니다.

 

 

지적도는 단순히 도면에 토지를 구분하기위해서 그려넣은 도면이며 민원 24에서도 무료열람이 가능합니다. 

 

주소를 검색하면 해당 지역의 도면을 인쇄를 할 수 있으므로 현장에 방문하기전에 미리 출력해두세요.

 

토지이용계획에서는 해당 토지의 지목, 면적, 개별공시지가 확인과, 지역지구등의 지정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소에 대한 도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도면크게보기 혹은 축적을 변경하여 조금 더 자세히 볼 수 있는데요.

 

도면에서는 하수도, 도시지역, 유수지, 제 3종일반주거지역, 근린공원등 토지의 용도지역등의 정보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 지구등에서 행위제한내용에 대한 관련 법률을 선택하면 관련 내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식을 얻고다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지역에 대한 도면을 출력하고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게 가장 좋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