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갱신 준비물 완벽정리



여권 갱신 준비물 완벽정리

여권은 해외로 출국하기 위해서 발급받아야하는 증명서로 처음 만드는 분 혹은 유효기간이 이제 곧 만료되는 분들은 갱신을 해야하는데요. 여권 발급후 유효기간은 보통 5년에서 10년으로 갱신을 위해서는 구비해야할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권 갱신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인의 경우에는 여권용 사진 1매 혹은 2매로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이여야 하며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단 25세~37세의 병역미필 남성은 국외여행 허가서가 필요하므로 구비해주셔야 해요.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여권 발급 신청서와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 그리고 법정대리인 동의서가 필요한데요.

 

미성년자 대리신청시 법정대리인 자격은 2촌이내의 친척이나 대리인의 배우자로 한정하며 대리인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도 준비하셔야 합니다.

 

 

미성년자의 부모님이 이혼하거나 국외체류등의 기타 사항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셔서 필요한 준비물을 챙겨주세요.

 

 

여권은 미성년자를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하는데요.

 

질병이나 장애가 있는 경우에도 대리신청이 가능하며 기본적인 준비물 외에 대리인, 신청인의 신분증과 위임장, 가족관계증명서, 전문의 진단서와 소견서를 필요로 합니다. 

 

 

군인 혹은 대체의무 복무중인자는 추가로 국외여행허가서를 발행받아야 하며 직업군인, 일반사병, 6개월내 전역예정자, 대체의무복무자, 사관생도, 경찰대학생에 따라서 각 발행처를 확인하여 준비물을 챙겨주세요.

 


만약 기존 여권의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반납을 해야만 하므로 꼭 챙겨주세요.

 

지금까지 여권 갱신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의 사항을 잘 참고하시어 구비서류를 잘 챙겨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