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분실물센터 잃어버린 물건 찾기



택시 분실물센터 잃어버린 물건 찾기

버스, 지하철, 택시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지갑이나 핸드폰을 놓고 내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특히나 택시 이용객들의 휴대폰, 지갑등 분실물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저도 택시에서 휴대폰과 지갑을 놓고 내린 경험이 있으며 모두 쉽게 찾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을 놓고 내린경우에는 전화를 걸어 택시기사님과 통화하여 받았으며 지갑등의 물품을 잃어버린경우에는 택시 결제 영수증이 있다면 해당 회사로 전화를 걸어 문의하시면 되는데요.

 

이에 해당되지 않는분들은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대중교통 통합 분실물센터를 검색해서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홈페이지로 들어오면 습득장소 (잃어버린 장소), 습득물, 날짜를 선택해서 직접 검색해볼 수 있는 메뉴가 있으므로 먼저 해당 조건에 맞춰서 검색을 해보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의 습득물등록, 분실물등록 메뉴로 들어가서 내가 잃어버린 물품이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서는 분실물 습득자가 물품을 등록해놓은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휴대폰과 지갑, 노트북이며 일자별, 물품별로 검색하여 찾아보세요.

 

 

또한 여러분이 직접 잃어버린 물품을 등록할 수 있는데요. 우측 상단의 분실물등록 메뉴로 들어가면 시내버스, 마을버스, 법인택시, 개인택시, 핸드폰찾기 콜센터별로 잃어버린 물품을 직접 등록 할 수 있답니다.

만약 분실물을 소지하고 있다는 사람이 먼저 연락해와서 금품을 요구할 경우 사례금을 먼저 주지말고 분실물을 직접 받으면서 사례를 하는게 좋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사기를 치는분들이 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서울, 부산, 대구 지역별 유실물 관련 문의처입니다. 위의 전화번호로 직접 문의해보는것도 방법이죠.

 

지금까지 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가끔 좋은 기사님들은 직접 경찰청에 접수해줘서 지갑을 찾은기억이 있네요. 여러분도 소중한 물건 꼭 찾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